문화예술포털 KOART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20
구분  축제/행사
장소  올림픽공원
기간  2020-10-24 ~ 2020-10-25
주최  민트페이퍼(Mint Paper)
주관  퍼레이드(Paraid)
관람료  1일권 99,000원 / 2일권 158,000원
홈페이지  
문의  1544-1555 (인터파크 고객센터)

장소 : 올림픽공원
기간 : 2020.10.24 ~ 2020.10.25

출연
김현철,페퍼톤스,윤하,최고은,딕펑스,데이브레이크,박원,10cm,소란,솔루션스,적재,정은지,권순관,엔플라잉,스텔라장,마인드유,윤딴딴,그_냥,자이로,최낙타

공연시간 정보
2020년 10월 24일(토) ~ 10월 25일(일)

티켓 + 손목밴드 부스 : 오전 10시 30분 ~ 해당일 마지막 공연 종료 시간까지
도어 오픈(입장 시작) : 스테이지별로 12시 - 13시 예정 (추후 공개되는 타임테이블에 상세 표기)

[축제소개]
지구에서의 아름답고 평화로운 10년간의 삶을 영유한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Grand Mint Festival/GMF)은 별자리의 호기심과 미지의 세계에 대한 궁금증을 참지 못하고, 11주년(2017년)을 기념하여 큰 포부를 담아 우주로의 로켓을 발사하였습니다. 우주 진출에 성공한 세계 최초의 캐릭터를 꿈꾸며 로켓에 몸을 실은 주인공은 GMF의 칙사이자 마스코트인 민티(Minty). 커다란 헬멧과 우주복에 신분을 숨긴 채 이름도 알 수 없는 행성에 도착하여 GMF의 새로운 터전을 가꾸고(2017년), 그 위에 멋진 타운을 건설(2018년) 한 뒤 우주의 더 깊은 곳으로 여정을 떠납니다. 그러다 마주친 기묘한 모습의 호전적인 우주 빌런들(2019년). 그들의 무차별 공격 속에서도 감동 가득한 음악과 질서 정연한 페스티벌을 선보이고자 끝까지 노력했던 민티와 GMF.

GMF2020에서는 특유의 관종끼와 괴팍한 무기들로 페스티벌의 훼방꾼을 자처했던 빌런 군단(민식이, 민지 외 다수)이 GMF의 진정성에 감동하여 비로소 우리들의 생활 속에 녹아들게 되는 과정을 그립니다. 포스터와 콘텐츠는 물론 현장 곳곳의 데커레이션과 조형물을 통해 민티와 빌런 군단의 스토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쩌면 현재의 우리는 상상할 수도 없었던 초현실적인 상황을 맞닥뜨리고 있는 탓에 평범했던 일상을 추억하고 기대하는 것만으로도 큰 위로가 되는 세상에 살고 있는 듯합니다. 이제껏 페스티벌을 기획하며 상상했던 것들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꾸준히 힘써 온 것처럼, 여느 때보다 멀어져 있는 보편적 일상의 즐거움을 꼭 현실로 가져올 수 있도록 GMF 스태프 모두 고심하여 준비하겠습니다. 그리고 유난히 무거워진 ‘한 해의 마지막 야외 음악 페스티벌=그랜드 민트 페스티벌’이라는 의미가 퇴색되지 않도록 완성도, 차별성을 위해 좀 더 고심하고 움직이겠습니다.
 

도시적인 세련됨과 청량함의 여유, 환경과 사람 사이의 조화, 민트페이퍼의 1년 결산.
10월의 정점에서 시작하여 이듬해 같은 시즌으로 마감되는 남들과 다른 계절의 리듬.
기분 좋은 증후군이자 데자뷔, 가을의 남은 온기와 색깔까지 배경이 되는 이틀간의 현상.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의 익숙한 듯 낯선 14번째 여행의 첫걸음을 내딛겠습니다.


GMF2020 특징
 
신규 프로그램 ‘The Moment of You’ 론칭
언젠가부터 흔하디흔한 단어가 되어버린 페스티벌. 하지만 누군가에게는 여전히 어렵고 다가설 수 없는 신기루처럼 여겨질지 모르겠습니다. ‘The Moment of You’는 그 누군가에게 GMF, 아니 페스티벌의 잊을 수 없는 감동의 첫 순간을 만들어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페스티벌에 어울리지 않는 음악 장르나 성향 때문에, 마땅한 음악 페스티벌이 없던 시절 활동했기에, 보이지 않는 편견들과 수많은 이유들로 인해 지금껏 음악 페스티벌의 무대를 멀리서 동경만 할 수밖에 없었던 아티스트를 위한 자리를 만들었습니다. 본인 만의 이야기와 하고 싶은 공연 계획을 알려주세요.
 
캐릭터를 이용한 현장 데커레이션의 강화
파란 잔디와 숲으로 대표되는 일반적인 페스티벌 디자인에서 벗어나고자 멸종 위기의 동물을 등장시켰던 GMF는 두 번째 시즌이라 할 만한 11주년(2017년)부터 캐릭터인 민티의 다양한 활용과 수많은 빌런 군단 캐릭터를 만화, 애니메이션, 조형물로 차차 등장시켜 왔습니다. 올해에는 캐릭터들을 관객들의 공간 사이사이에 자연스레 침투(?) 시키고 공연을 비롯한 주요 프로그램까지 난입시키기 위해 일찍부터 작전을 짜고 있습니다. 녀석들의 엉뚱함과 익살맞음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토이 스토리로 대표되는 픽사의 작품들과 심슨, 사우스파크 같은 애니메이션을 오랜만에 꺼내보며 결의를 다지고 있습니다. 언젠가 GMF에도 마블 유니버스 못지않은 놀라운 세계관이 존재했음을 자랑할 수 있는 그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새롭고 다양한 아티스트의 발굴
코로나19로 인한 전례 없는 공연 취소 및 연기들로 인해 새로운 아티스트들이 무대를 통해 관객과 만날 수 있는 기회 자체가 전무해졌습니다. 이 안타까운 상황을 충분히 알기에 GMF2020에는 그 여느 때보다도 GMF를 통해 처음 만나게 되는 아티스트들이 적지 않을 전망입니다. 앞서 소개한 ‘The Moment of You’는 물론, 민트페이퍼와 관련을 맺고 있는 경연 프로그램과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bright’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선정, 섭외 과정이 펼쳐집니다. 물론 GMF에서 꾸준히 사랑받아온 대표 네임드, 최근 몇 년간 음악씬에서 빠르게 영향력을 높이고 있는 민트페이퍼 4세대 아티스트, GMF이기에 가능한 의외의 아티스트까지 전통과 트렌드를 동시에 충족시킬 라인업의 명쾌한 해법이 구성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코로나19’에 대한 대처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수개월간 많은 음악 페스티벌들이 취소, 연기를 거듭하고 있고, 최근 들어서야 페스티벌이 아닌 일부 콘서트 정도가 거리 두기의 형태로 어렵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GMF2020 역시 아직은 ‘코로나19’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다는 것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고, 이에 따라 현 상황을 감안한 운영 방식을 지속적으로 논의 중입니다. 문진표, 발열 체크 등의 기본 수칙은 물론 유관기관과의 빠른 논의를 통해 관객 및 아티스트의 안전함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운영 방안들을 결정하겠습니다. 민트페이퍼는 상반기 다수 공연들의 취소, 연기, 축소 및 정상 운영은 물론 세계 최초의 언택트 음악 페스티벌까지 진행하며 누구보다 다양한 선택지의 경험들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현실성 있는 GMF2020 준비뿐 아니라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이후의 음악 페스티벌’이란 미래 산업적 측면 또한 신중하게 연구하여 업계 전반의 순기능을 가져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 외
– 좀 더 실용적이면서도 확실하게 페스티벌을 기억할 수 있는 방법. GMF 고유의 MD(머천다이징) 상품을 준비하고자 합니다. 특히, 소소한 일상의 아이템 위주 상품들로 구성해왔던 예전과 달리 확실한 퀄리티와 디자인을 가진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상품들도 다수 준비할 예정입니다.

– 라인업과 공지 등의 전달에 있어, 뉴미디어 시대에 걸맞은 다양한 소통 방식을 이용하고자 합니다. 기존의 하이라이트나 인터뷰에서 더 나아간 다양한 포맷의 영상 콘텐츠, 사전 및 현장에서의 쌍방향 콘텐츠 등을 기획하여 제공하겠습니다.

– 이 외 민트페이퍼 페스티벌의 전통이자 믿음인 eARTh 캠페인. 몇 년째 다양한 아이디어로 공들여 준비하고 있는 포토존. 꾸준히 진행되었었던 키즈존, 민트 우체국 등의 프로그램들도 역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작년 처음 선보여 좋은 반응을 보였었던 bright lab. 과 민트플레이어 동창회 역시 한 단계 발전된 모습으로 관객 여러분을 찾을 것입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소식들이 꾸준히 안내될 예정이니 민트페이퍼 웹사이트와 SNS를 지속적으로 지켜봐 주세요.




 

Mint Breeze Stage : 88잔디마당

  

  

  

  


 

Club Midnight Sunset : K-SPO DOME

  

  

  

 

 
Loving Forest Garden : 88호수 수변무대

  

  

  

  

 

목록보기